4MAT Team Communication
4MAT 팀 커뮤니케이션
서로 다른 우리는 어떻게 함께 할 수 있을까?
제안배경 및 교육내용
4MAT은 교육학의 거장이자 뇌과학 전문가인 Bernice McCarthy의 논문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심리학, 뇌과학, 학습이론을 통합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4MAT은 사람들이 배우는 방식의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인간 두뇌의 Natural Learning Cycle에 대한 이해를 통해 창의력, 리더십, 학습법, 커뮤니케이션, 교수법, 조직문화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 및 과목에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4MAT 진단을 통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사고유형 스타일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 문화의 강/약점을 확인할 수 있고, 조직 상황에 적합한 액션플랜을 수립함으로써 조직문화의 개선을 만들어냅니다.
4MAT 저작권사인 ‘About Learning’과의 협약으로 폴앤마크에서 독점으로 진행합니다.
교육목적 및 기대효과
상호 이해│ 4MAT 유형별 특징을 이해함으로써 나와 상대방의 일하는 방식,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팀별 분석│ 팀별 분석을 바탕으로 서로의 장점과 보완점을 인정하고 팀커뮤니케이션의 긍정적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합니다.
액션플랜 수립│ 성장하는 팀을 만들기 위한 액션플랜 수립 및 적용방법을 모색함으로써 팀커뮤니케이션, 팀 협업 분위기를 증진시킵니다.